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GV60 가격표, 어떤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반응형

현대자동차, 정확히는 제네시스에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사용한 전기차 GV60를 출시했죠. 제네시스에서 순수 전기차로 나오는 첫차이기 때문에 그 만큼 관심이 많은 차량입니다.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조금 갈리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제네시스 특유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 있기 때문에 실제 차를 보면 호불호가 조금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GV60 가격표를 살펴보면서 어떤 옵션을 고르면 좋을지 한 번 연구를 해 보겠습니다.

 

GV60 디자인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으로 평가를 받고 있기는 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제네시스는 2개의 줄로 되어 있는 램프들이 각진 형태로 마무리 되었는데, 이번 GV60에서는 차량 전체적인 디자인을 맞추기 위해서 곡선이 조금 들어간 형태이기 때문이죠.

제 눈에는 멋있는데 일반 사람들의 눈에는 호불호가 좀 갈리기는 합니다. 전기차이기 때문에 전면 그릴이 없어서 디자인이 투박할 수도 있는 것을 개성있게 마무리 한 부분이 돋보입니다.

 

후면 역시 날렵하게 빠진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C필러에서 V자 형태로 포인트를 준 부분도 굉장히 돋보입니다. SUV EV중에는 가장 매끈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생각합니다. 주유구처럼 생긴 충전구 부분이 저렇게 커야 할까 하는 의문은 듭니다.

 

특이하게 휀더가 없죠. 본네트가 휀더까지 내려와 버리기 때문에 특이한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전측면부에 많은 포인트 요소들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어캐치는 숨어 있고, 전자식 리어뷰 카메라를 사용해서 더 날렵하게 보이는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

 

GV60 가격표

GV60은 보조금을 받지 않은 가격은 기본 가격이 스탠다드 후륜 기준 5990만원입니다. 여기서 4륜으로 가면 6459만원, 퍼포먼스 모델로 가면 6975만원이 됩니다.

 

가장 기본 모델인 스탠다드 2WD의 모델은 보조금을 100% 전부 받게 되며, 스탠다드 AWD와 퍼포먼스 AWD는 전부 받지 못합니다. 기본 깡통으로 사는게 아니면 보조금까지 고려해서 가격이 상당히 뛴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가격표 자체는 제 블로그 말고도 수많은 정보가 있으니, 저는 견적내기에서 선택하는 옵션을 기준으로 의견을 정리해 봅니다.

 

PE 시스템

전기모터에 대해서 AWD로 가는지, 퍼포먼스로 가는지에 따라 5백만원과 천만원의 옵션 가격이 생깁니다. 스탠다드 2WD 기준에서 옵션 가격만 올라가는게 아니라 보조금도 줄어들기 때문에 그 이상의 가격이 들어간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4WD가 좋기는 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많은 갈등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겨울에도 매일 주행을 하게 된다면 안전을 위해 AWD로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겨울에 눈이 조금이라도 내리면 운전 안한다는 분이라면 스탠다드 2WD로도 충분히 차고 넘친다고 생각합니다.

 

외장디자인

외장디자인은 색상과 휠&타이어를 고를 수 있는데, 색 말고 휠은 고를게 없는 모양입니다. 상파울로 라임 색과 무광 컬러로 선택하는 경우 70만원의 옵션 가격이 붙네요.

 

내장 디자인

내장 디자인의 경우 퍼포먼스 디자인 셀렉션을 선택하게 되면 120만원이 추가됩니다. 확실히 간지는 납니다. 자동차를 선택할 때 실내 부분의 옵션에 치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차를 타게 되면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지 내 차를 내가 직접 바라보는 시간은 적으니까요.

 

옵션 & 패키지

마지막으로 옵션 & 패키지에는 다양한 조합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 있는 옵션들을 모아 놓은 파퓰러 패키지의 가격은 520만원입니다. HUD (헤드업디스플레이)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1과 컨비니언스 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디지털 사이드 미러도 선택을 하게 되면 아래 옵션으로 되는 것이고 670만원입니다.

 

가격을 전략적으로 잘 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퓰러 패키지에는 필요한 옵션들이 다 들어가 있으니, 저라면 파퓰러 패키지 정도는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는 무조건 선택을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정체가 심한 곳에서 운전 스트레스를 매우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제가 선택한 견적들을 종합하니 견적 예상 가격이 8289만원이 나옵니다. 세제 혜택 후 예상 판매 가격은 7783만원이 되는군요 보조금이 들어간다고 해도 7천만원이 되겠습니다. 역시 제네시스 다운 가격이 됩니다.

 

 

제네시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도 제네시스 견적 시스템에 접속해서 직접 한 번 살펴 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추가했으니 참조 바랍니다.

 

제네시스 GV60 견적내기

 

제네시스 Genesis GV60 Build To Order (BTO) | 제네시스 | 제네시스

제네시스(GENESIS) Build To Order에서 당신만의 제네시스(GENESIS) GV60을 만들어 보세요. | 제네시스 | 제네시스

www.genesis.com

 

2022년 전기차 보조금 예상

전기차는 아직까지는 보조금을 받고 구매하는 시장입니다. 보조금이 없는 차량 가격은 5천만원이 넘기 때문에 아무래도 부담이 크죠. 그렇다보니 정부에서는 전기차 보급을 위해서 구매자들에

car.lifeinsight.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