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이오닉7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세븐 콘셉트 전기차)

반응형

현대차에서 2021년 11월 17일 LA 오토모빌리티에서 아이오닉7 (SEVEN, 세븐) BEV (배터리 전기차) SUV 컨셉트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아이오닉5를 선보이기 전에도 <45>라는 콘셉트를 공개하면서 그 지평을 열었는데, 이번에 발표한 세븐으로 현대 아이오닉의 서브 브랜드의 새로운 장을 여는 것입니다.

 

아이오닉7 콘셉트카 

이번에 공개한 차량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입니다. 주행거리는 480km 이상을 목표로 하고 초고속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350kW급 고속 충전소에서는 20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목표인 것이죠.

 

또한 E-GMP를 사용한 것의 특징으로 휠베이스가 3.2미터나 됩니다. 엄청나게 넓은 실내 공간에 전기차 특유의 평평한 바닥은 마치 거실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아이오닉7 (현대 세븐 콘셉트카 스케치)

 

 

아이오닉7 인테리어 컨셉

 

 

아이오닉7 외관 디자인 컨셉

외관 디자인은 픽셀 디자인을 더욱 더 강조를 했습니다. 파라메트릭 픽셀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가 아주 멋스럽게 적용되었습니다. 실제 양산까지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또한 넓은 실내공간을 더욱 더 잘 사용하기 위해 B필러가 없습니다. 이를 통해 측면 개방을 하게 되면 실내 공간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아 EV9 콘셉트카 공개

기아 EV9 전기차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주행거리 목표는 483km, 휠베이는 무려 3.1미터에 달하는 대형 SUV입니다. 현대 세븐 콘셉트 모델과 사촌이죠. 형제지간이라고 해야 할까요. 주행거리는 4

car.lifeinsight.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