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볼보 전기차 C40리차지, XC40리차지

반응형

볼보에서도 드디어 순수 전기차를 출시합니다. C40리차지와 XC40리차지를 국내 출시하며 전기차로 변해가고 있는 자동차 시장에 출사표를 던집니다.

 

볼보 전기차 C40리차지, XC40리차지

볼보에서 선보이는 C40리차지는 볼보에서 처음으로 나오는 쿠페형SUV이면서 순수 전기차 플랫폼을 사용한 모델입니다. 전기차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이 대거 적용 되었지요.

 

픽셀 기술이 적용된 LED헤드램프는 84개의 LED가 적용되었고, 투톤으로 된 루프라인, 휠의 사이즈도 20인치에 달합니다.

 

인테리어는 스칸디나비안 지형도를 형상화하여 볼보가 스웨덴 자동차임을 강조하며,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으로 조용한 전기차에서 더 좋은 음악을 듣게 해 줍니다. 360도 서라운드뷰 카메라 등의 편의사양들이 대거 기본으로 적용됐습니다.

 

또한 ADAS에 대해서는 파일럿 어시스트, 충돌 회피 지원 기능, 시티 세이프티 등 안전을 강조한 볼보답게 가능한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요즘 업데이트의 대세인 OTA (무선으로 업데이트)도 지원하여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을 통해서 원격 조정으로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보 C40리차지
볼보 C40리차지

인포테인먼트는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개발을 해서 Tmap 인포테인먼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미 이 부분을 강조하기 위한 광고 영상이 많이 나오고 있쬬.

 

이를 통해서 현재 배터리 수준으로 가능한 주행 거리, 충전소 자동 추천,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은 기본이고 음성으로 최적 경로를 쉽게 찾을 수 있죠.

 

또한 티맵, 누구, 플로를 통합한 형태로 제공되어 SKT 차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은 IT 기능들을 제공해 줍니다.

 

파워트레인 사양

파워트레인은 제로백이 4.7초로 퍼포먼스는 충분합니다. 사실 파워가 몇 킬로와트이고 토크가 얼마이다는 감이 잘 안 오죠. 테슬라도 제로백 3초대를 강조했듯 볼보다 제로백 5초 미만 충분한 파워트레인 성능입니다.

 

상시 사륜구동은 기본이고 배터리는 78kWh 용량을 채택해 WLTP(유럽 인증거리 기준) 42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WLTP가 우리나라 인증으로 바뀌면 대략 20% 정도 빠지는 편이라, 우리나라에서는 인증을 300키로 초반으로 받겠지요.

 

C40리차지와 더불어 XC40의 전기차 버전인 XC40 리차지도 동시에 투입해 전기차 시장을 제대로 노려본다고 하니 기대를 해 보겠습니다.

 

 

기아 니로 풀체인지 공개

기아 니로 풀체인지 모델 공개 기아가 11월 25일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니로 신형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니로 EV, 니로 HEV 도 출시가 되는데, 이번에 공개한 니로 디자인을 모아 봤습니다. 이번 디

car.lifeinsight.kr

 

아이오닉7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세븐 콘셉트 전기차)

현대차에서 2021년 11월 17일 LA 오토모빌리티에서 아이오닉7 (SEVEN, 세븐) BEV (배터리 전기차) SUV 컨셉트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아이오닉5를 선보이기 전에도 라는 콘셉트를 공개하면서 그 지평을

car.lifeinsight.kr

 

기아 EV9 콘셉트카 공개

기아 EV9 전기차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주행거리 목표는 483km, 휠베이는 무려 3.1미터에 달하는 대형 SUV입니다. 현대 세븐 콘셉트 모델과 사촌이죠. 형제지간이라고 해야 할까요. 주행거리는 4

car.lifeinsight.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