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조회 30초면 확인

반응형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조회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을 모르고 지나쳐 버리면 과태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것이 이런 과태료 아니에요? 조금만 신경쓰면 내지 않아도 될 것인 비용이기 때문이죠.

 

이런 상황을 피하시려면 미리 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조회 해 놓고 시기를 놓치지 않고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30초면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 관련된 것을 조회할 때는 자동차365 홈페이지에서 시작하면 편합니다.

 

자동차365 바로가기

 

접속하면 3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리콜과 교환·환불 중재에는 관심이 없으므로, 우리는 가운데 '자동차 종합정보 제공포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동차 종합정보 제공포털로 들어가서 '검사 및 예약 안내' 메뉴로 가서 '검사 유효기간 조회'로 이동해야 한다면, 제목에 있는 30초 이미 다 지났습니다.

 

30초만에 조회하기

그럼 30초만에 조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 링크 누르면 바로 조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 조회

 

위 링크 누르거나, 아래 이미지 눌러도 바로 연결됩니다. 필요한 정보는 딱 2개, 자동차등록번호와 차량 등록에 사용된 주민번호 또는 법인번호입니다.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번호만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아래에 결과가 바로 나옵니다.

 

제 차량을 조회하니, 입력하는데 걸린 시간 10여초, 그리고 검색 누르니 화면 아래에 바로 결과가 나왔네요. (제 차는 2020년 등록차량이라 4년 주기)

 

 

인증과정 이런거 하나도 필요 없습니다. 30초만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검사 기간을 놓치고 싶지 않다? 그럼 이렇게 해서 휴대폰 안내 문자 신청할 수 있지요.

 

자동차검사 휴대폰 알림 신청

아래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로 가세요. 모바일은 검사 예약이 가장 위에, PC버전은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동차, 이륜차, 대형버스, 기타검사에 맞춰 맞는 것을 선택하세요.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그 다음 검사차량 조회에 자신의 차량 정보를 입력합니다. 유효기간 조회할 때와 똑같은 정보면 됩니다.

 

 

2024년이 만료인 것을 입력했더니 검사기간이 아니어서 검사예약이 언제부터 가능한지 알려줍니다.

 

 

가장 아래에 자동차검사 기간 도래시 휴대폰으로 안내 받으실 수 있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PC버전에서는 이상하게 바로 연결이 안 되더군요. 

 

그래서 검사 기간 안내 서비스는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검사 기간 안내 문자 신청하기

 

위 링크를 누르고 자동차 등록번호,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번호/법인번호 입력하면 차종과 소유자명, 연식이 나옵니다.

 

 

아래부분에 휴대폰 번호 입력하고 '안내동의' 누르시면 됩니다.

 

바로 가입이 되었네요. 이러면 잊지 않고 문자를 받고 검사를 받으러 갈 수 있겠죠? 우편물로 보통 안내 오지만 요즘 우편물을 자세히 안 보는 분들이 많으니, 잊지 않으시게 미리 문자 안내 서비스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글]

 

✅ 춘천 레고랜드 예약 쉽게 하는 요령

✅ 수도권 제2순환도로 2022년 3개 구간 개통

✅ 제2 서해대교 대신 해저터널 추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