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로

거제 명진터널 개통

반응형

경남 거제의 동서지역균형발전의 촉진을 가져올 수 있을 동서간 연결도로 '명진터널'이 개통합니다. 이와 관련된 소식을 정리해 봅니다.

 

거제 명진터널 개통

거제 명진터널은 경남 거제 계룡산 좌우에 자리잡고 있는 거제면과 상문동을 직선으로 연결하여 동서로 관통하는 도로입니다.

 

터널의 길이는 1.6km이고, 거제동서연결도로의 총 길이는 4.06km입니다. 일일 예상 교통량이 1.9만여대로 보고 있으니, 그 동안 이 두 지점을 가기 위해서는 15km를 돌아서 가야하며, 시간은 30분 정도 걸리던 것에서 이제 5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거제 동서연결도로
거제 동서연결도로 

거제시도 21호선으로 노선이 지정되었으며 거제시 상문동과 거제면 명진리를 연결하게 됩니다.

 

이 도로의 개통으로 두 지역간 통행시간은 줄어들어, 상문동, 고현동 중심 시가지와 서남부 지역간 접근성이 향상됩니다. 하지만 교통량이 증가하여 상문동 지역에서 교통정체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은 하나의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도로는 단순히 거제 시민들의 편의 뿐 아니라, 거제~부산간을 이동하는 외부 관광객들의 이동의 편리성도 가져올 것입니다.

 

새로운 도로로 인한 교통 흐름의 변화는 추후 모니터링을 해야겠지요. 새로운 도로의 개통을 축하합니다.

 

 

부산 장림지하차도 개통 시기

부산신항과 공항의 원활한 물류 체계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공사를 하는 을숙도~장림고개간 도로개설 사업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장림지하차도가 개통하면 녹산~을숙대대교~천마산터널~남항

car.lifeinsight.kr

 

 

반응형